오만가지 부업통장/블로그 성장기

애드센스 자동 광고 수동 광고 수익 확인하는 법

이만가지 오만가지 2022. 6. 2.
728x90

애드센스 자동 광고 수동 광고 수익 확인하는 법

애드센스 자동 광고 수동 광고 차이

 

애드센스 자동 광고 수동 광고 수익 확인하는 법
애드센스 자동 광고 수동 광고 수익 확인하는 법

 

애드센스에 광고 종류는 크게 자동 광고와 수동 광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어떠한 광고가 더 효과 적인지에 대해서 많은 의견들이 있는데요. 본인 블로그에 맞는 광고를 찾아서 거기에 맞는 광고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동 광고와 수동 광고 중 어떠한 광고가 더 높은 수익을 가져다주는 확인 해야 될 텐데요. 애드센스 보고서에서 두 광고에 대한 수익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보고서 확인

애드센스에 접속 후 좌측 보고서를 클릭합니다. 그럼 우측에 데이터가 나타납니다.

애드센스 보고서 메뉴
애드센스 메인화면

우측 데이터에서 상단에 분류 텝이 있습니다.  날짜 부분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는 분류 값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여러 값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하나씩 눌러서 어떠한 데이터 값이 나오는지 살펴보면 블로그의 수익 방향이 어떠한 쪽에서 발생하는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보고서 분류
애드센스 보고서 분류

여기서 자동광고와 수동 광고의 수익을 비교 확인하고 싶으면 분류에 게재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수동광고 보고서확인
애드센스 자동광고 수동광고 보고서확인

게재방법을 선택 하면 상단에는 그래프가 나오고 스크롤을 조금만 아래로 내리면 자동 광고와 수동 광고의 수익 현황을 한눈에 살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데이터를 확인한 후 블로그에 어떠한 광고를 배치해야 수익이 더 발생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기간도 설정할 수 있는데 최초 설정은 지난 1주일 간의 데이터이며 상단 맞춤을 누르면 원하는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블로그 수익이 아직 미비해서 일 수도 있지만 수동광고가 좀 더 수익이 높긴 하지만 자동 광고와 그렇게 많이 차이가 나진 않았습니다. 한 가지 광고에 치우치기보다는 자동 광고와 수동 광고를 적절히 사용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