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인 KOSPI 3000 시대 : 나의 주식 수익은?

728x90

안녕하세요.

이만가지 오만가지 입니다.

 

오늘 역사적인 KOSPI 3000 시대가 열렸네요.

장막판 반전 하락으로 마감했지만 시장이 더욱 좋아지길 기도해봅니다.

 

나름 공부를 짬짬이 하면서 주식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저의 종목을 한번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소액으로 제가 가지고 있는 종목과 수익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빨간불 반 파란불 반이네요..

 

파란불 종목 중 대림산업을 제외하고는 주식을 처음 시작할 때 어디서 주워들은 카더라 통신과 테마주 / 감 매매법으로 해서 아래와 같은 지경이 되었습니다.

 

무슨 일을 하는 기업 인지도 모르고 매매... 정말 해서는 안 되는 일인 것 같습니다.

 

안 되겠다 싶어서 나름 조금씩 공부를 했고 주식 초보는 우선 우량주부터 시작해야 될 거 같아서 삼성전자우를 택했습니다. 우선주를 택한 이유는 배당금이 조금 높아서 이지 큰 뜻은 없었습니다. 본주와 같이 오르고 있어서 기쁠 따름입니다.

 

오늘도 2주를 추가로 매수했네요. 지금 생각은 삼성전자는 꾸준히 모아나가볼 생각인데 마음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반도체 산업이 호황기라고 하는데 꾸준히 올라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음은 그린플러스 입니다.

그린 뉴딜 스마트팜 관련주로 영업이익도 괜찮고 작년에 무상증자까지 한 기업입니다. 무상증자는 보통 호재라고 하더군요. 또한 중동국가에서 스마트팜 사업이 좋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계속 유의 깊게 지켜보는 기업 중에 하나입니다. 

 

다음은 현대차입니다.

전기차 / 수소차가 앞으로 더 좋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역시 우량주라서 선택했습니다. LG전자를 선택하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계속 드는 지난 몇 주였습니다.. 다행히 요 몇이 주가가 상승하다가 오늘 또 하락을 했는데요 조금 더 지켜보다가 더 좋은 종목이 나 타마면 매도해야 될 거 같습니다.

 

다음은 GS리테일입니다.

편의점이 편의점을 넘어서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GS홈쇼핑도 인수 합병하면서 볼륨을 좀 더 키워가는 거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아직 저평가인 거 같은데 총알이 부족해서 더 담을 수 없어 아쉬운 종목 중의 하나인 거 같습니다.

 

파란불 주식의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마음이 아파서..  한 종목만 설명드리자면 대동스틸은 철강 관련주인데 요즘 다시 철강이 강세라고 하니 반전을 노려봐야겠습니다.

 

모든 종목을 익절 하면 좋겠지만 쉽지 않은 거 같습니다. 

시간 날 때마다 조금씩 공부하면서 수익률을 늘릴 수 있도록 해봐야겠습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