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가지 Life/생활정보

홈택스 세무 대리인 해지 방법 - 삼쩜삼 환급 조회 시 세무 대리인 등록

이만가지 오만가지 2022. 7. 26.
728x90

세금 환급 대행 앱 삼쩜삼 소비자연맹에서 공정위 신고

세무 대리인 해지 방법


세금 환급 대행 앱인 삼쩜삼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고 사용하지 않아도 환급받을 수 있는 세금 조회라는 광고를 보고서 한 번쯤은 삼쩜삼에서 환급금액을 조회하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조회만 해도 홈텍스에 세무대리인이 등록된다고 하는데요. 세무 대리인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및 등록이 되어 있다면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홈택스에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공동인증서, 간편 인증, 아이디 로그인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그리고 상단 조회/발급 메뉴를 누르면 우측 부분에 나의 세무대리인 해임이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세무대리인 해임 메뉴

나의 세무대리인 해임 메뉴를 누르면 현재 등록되어 있는 세무대리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삼쩜삼에서 환급 조회를 했는데요 역시나 세무대리인이 등록이 되어 있네요. 세무대리인 상호명은 다음 3개 중 하나로 등록된다고 합니다. 스타 벨류 = 한결 = 삼쩜삼 저는 한결로 등록이 되어있었습니다.

해임 사유 선택 후에 확인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세무대리인이 해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무대리인으로 등록이 되어 있으면 소득정보 조회는 물론 각종 민원증명 같은 개인정보도 해당 세무인이 마음대로 연람 하고 뗄 수 있다고 합니다. 삼쩜삼이 세무신고 대리해주는 어플이므로 세무대리인으로 등록이 돼야 하는 건 당연할 수 있지만 삼쩜삼에서 환급에 대해서만 강조하고 대리등록에 대해서는 충분히 고지하지 않은 게 문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무대리인을 삭제하는 것은 본인선택이며 조금이라도 찜찜한 부분이 있으면 삭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