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부터 육아까지(feat.튼튼탄탄)

임신중 지루성두피염 생겼어요ㅠㅠ(샴푸후기)

이만가지 오만가지 2021. 2. 28.
728x90

안녕하세요.

이만가지 오만가지 와이프 입니다.

 

임신 전에는 뾰루지는 물론 붉은 기도 없어서 아무 샴푸를 사용해 왔었는데,

임신 13주차 갑자기 헤어라인 쪽 두피에만 뾰루지가 다닥다닥 나기 시작했습니다ㅠㅠ

진료 날 산부인과 선생님께 말하니 임신 호르몬으로 인한 거라 어쩔 수 없다고 피부과를 가면 바르는 약을 처방해 줄텐데 그냥 참으라는..... 

 

폭풍 검색을 해보니 저같은 임산부가 많았습니다. 샴푸를 바꿔보라는 추천으로 샴푸를 알아봤지만 누구는 이샴푸가 맞는데 누구는 안 좋다고 하고 결정하는 게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인추천으로 결정!

첫 번째는 심플리오 리프레싱 스칼프 샴푸입니다.

처음 가입했더니 작은 사이즈 샴푸를 2,000원에 구입할 수 있어서 두가지향을 사봤습니다. 

천연샴푸인데 거품도 잘나고 세정력이 좋습니다. 임신하고 나서는 머리가 엄청 기름졌는데 그 부분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다만, 처음에는 뾰루지도 들어가는 거 같았는데 일주일 정도 뒤에 다시 뾰루지가 나서 두 번째 샴푸를 구매했습니다. 

 

두번째 샴푸는 아모스 녹차실감 샴푸입니다. 

민감성과 지성 중에 고민하다 첫 번째 샴푸가 지성 샴푸인 거 같아서 두 번째 샴푸는 민감성을 구매했습니다. 

사용 후기는 비슷합니다. 

 

 

지금은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 두피는 아직도 좋아졌다 안 좋아졌다 반복합니다. 그래도 처음보다는 많이 좋아졌고 이건 샴푸 문제가 아니라 답도 없는 호르몬 문제인 것 같아서 더 이상 샴푸를 바꿀 생각은 없습니다.

두피 전체로 퍼지지 않고 이 정도가 유지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샴푸 방법을 바꿨습니다.

머리를 2분 정도 따듯한 물로 적셔서 두피각질을 불러준 뒤, 샴푸를 2분정도 마사지 하듯이 고루고루 흡수시킵니다.

마지막으로 헹굼도 2분정도 깨끗하게 헹궈주고 30분 이내로 드라이기로 바싹 말려줍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점점 배도 나오다 보니 매일 10분 정도 샴푸를 한다는 게 너무 힘듭니다ㅠ 

 

마지막으로는 모자를 쓰고 나면 뒤집어지는 느낌을 받아서 모자도 최대한 쓰지 않으려고 합니다.

 

출산하고 나면 말끔하게 돌아온다고 하니 그날을 꿈꾸며 잘 버텨봐야겠습니다!

 

 

아모스 녹차실감 샴푸 민감, 500g, 1개

심플리오 리프레싱 스칼프 샴푸 [그린 브리즈], 300ml, 2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