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하지만 자꾸 생각나는 순천 송치마을 : 수제비 돈가스 맛집

728x90

안녕하세요.

이만가지 오만가지 입니다.

 

여수에서 서울로 복귀 중에 우연찮게 알게 된 순천 수제비 돈가스 맛집 송치마을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이미 소개된 유명한 맛집

 

저희도 검색해서 찾아가긴 했지만 3대 천왕에 소개된지는 모르고 출발했답니다.

송치마을 가는 길은 이런 곳에 식당이 진짜 있나? 하는 산속 길을 계속 들어가다 보면 건물 하나가 보이는데 그곳이 바로 송치마을입니다.

 

도착하자마자 입구에서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소개된 집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네요.

백 사부가 인증한 만큼 어느 정도 맛은 보장된 집이라서 안심이 됐습니다.

 

메뉴는 아주 간단하고 수제비, 돈가스 딱 2개만 준비되어 있고 수제비는 2인분부터 주문 가능합니다.

 

 

수제비와 돈가스의 환상적인 콜라보 (feat. 오이소박이)

수제비가 2인분부터라 양이 상당할 것 같아서 돈가스를 시킬지 말지 고민하다가 언제 또 순천까지 오겠냐 하고 무리무리해서 수제비 2인분과 돈가스까지 주문하였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도 손님이 꽤 있었고 꾸준히 계속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메뉴가 단순한 만큼 손님이 많아도 음식은 금방금방 나오는 거 같습니다.

 

드리어 음식이 나왔고 비주얼은 우선 합격!!

맛은 어떨지 수제비 국물을 먹는 순간 여기는 찐이다.. 찐찐 찐찐 찐이야~~~~ 완전 찐이야~~

수제비 맛집 진짜가 나타났습니다.

저는 칼국수와 수제비를 평소에도 좋아하는데요. 칼국수 맛집은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 수제비 맛집은 쉽게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근데 그곳이 바로 순천 송치마을이었네요.

수제비 반죽도 아주 쫀득쫀득 하니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돈가스의 경우도 튀김의 바삭함도 딱 좋았고 소스도 굿굿입니다. 수제비와의 조화도 좋습니다.

 

그리고 반찬으로 나오는 오이소박이를 중간중간 먹어주면 입맛이 확 도는 게 배가 불러도 음식이 계속 들어가게 해 준답니다.

 

순천에 들린다면 꼭 먹어야 할 음식으로 픽!

순천에 다시 가게 된다면 곡 다시 한번 가봐야 할 음식점 송치마을.

순천에 방문하시거나 근처에 가시다면 꼭 시간 내셔서 맛있는 수제비와 돈가스를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월등면 계월리 82 송치 마을

 

추가로 눈이가는 콘텐츠

728x90